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부 퍼시픽 환불 및 (No Show : 예약부도)

기타

by ゼハン君 2018. 9. 6. 10:04

본문

반응형

한국에서 필리핀 구간 여행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항공사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렴하게 나올때는 정말 저렴하게 나오기도 하죠 ^^


한국에서는 글로벌비젼웨이즈에서 세부퍼시픽 항공관련 처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http://www.cebupacifickorea.com/company/kp_route.html




보시면 연락처가 02-3708-8597, 8598로 연락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전화번호는 글로벌비젼웨이즈에서 예약한 항공권에 대해서만 처리를 합니다.


즉 홈페이지 (https://www.cebupacificair.com/ko-kr)에서 예약한 항공권에 대해서는 처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2018-09-06 기준 02-6105-2037에서 처리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준 일자를 적어둔 이유는 이 처리하는 전화번호가 전화 해보면 바뀌 더군요.

2017년에도 전화할 일이 있었는데 그때는 글로벌비전웨이즈에서 2015년에는 부산 지사에서 처리를 받아 줬었습니다.


각설하고... 기본적으로 프로모션 티켓의 경우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즉 항공운임에 대해서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요.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스케줄이 변경되어 예정 출발 일정보다 1시간 이상 차이가 날 때"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가 가진 항공권도 원래 어제 출발하는 것이었는데 8월 17일 (출발 20일 전) 갑자기 예약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유는 세부 막탄공항의 새벽시간 활주로 유지보수 때문이었습니다.

심지어 9월 1일 항공스케줄은 취소되었더군요.


그래서 스케줄 변경에 따른 환불 또는 변경이 무료로 가능하다는 안내가 있었기에 문의 했더니 위와 같은 답변을 받게 되었습니다.



즉 그 외 모든 조건에 대해서는 No Show 즉 예약부도 (직역하면 공항에 나타나지 않는 것)로 처리가 됩니다.

이 경우 항공운임에 대한 환불은 되지 않으며, 대한민국에서 항공권 발권시 자동으로 포함되는 공항세에 대해서만 환불이 됩니다.

2018년 기준 인천공항의 이용 세금은 1인당 28,000원입니다.


그런데 세부 퍼시픽의 경우 이 금액이 전액 환불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설명은 다른 모든 세금에 대해서도 수수료를 받는 것은 아니지만 인천 공항세만큼은 1인당 6천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다고 설명하네요.

(결국 한국인들 빨대 꼽겠다는 거죠... 나참..)


암튼 이렇게 접수를 하게 되면 기존에 결제했던 카드로 부분 취소 환불이 떨어집니다.

저희는 3인이었으므로 총 66,000원이 영업일 기준 10일 정도안에 처리 된다고 안내 해주네요.

넉넉잡고 3주 생각하시라는 말과 함께요.


이상 세부퍼시픽 환불 방법이었습니다.



잘 계획하셔서 즐거운 휴가를 떠나실텐데 간혹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하셔야 하는 경우 최소한의 금액(공항세)은 건질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단 이경우 기내식, 수화물 등 모든 부대 비용 역시 환불이 안되니 주의하시구요.

저희는 보통 출발 2일 전에 추가하는 습관을 통해 부득이하게 못가게 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환불과정에 세퍼 적립금으로 환불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최종 환불이 떨어지면 추가로 연결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원은 분명 VISA카드 부분 취소 될 것이라고 이야기 했고 통화 내용은 녹음해 두었습니다.















==========================================

2018-10-02 : 카드 부분 취소 완료

==========================================



정확히 2018-09-06 취소 요청 후 

약 한달만인 2018-10-02 부분 취소 되었습니다.


환불 금액은 66,000 (인천공항 공항세)이며, 829원은 VISA카드 수수료 입니다.


결국 NO Show 환불이 가능하다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설명한 것처럼 프로모 티켓이므로 운임에 대해서는 100% 패널티를 물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