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상민(할머니)의 들깨기름 국수 만드는 법

요리

by ゼハン君 2019. 5. 7. 15:44

본문

반응형

지난 방송에서 이상민이 보여준 할머니표 들깨기름 국수

방송으로 보는데 진짜 먹음직스러워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만들어봤습니다.

 

재료 : 소면, 들기름, 들깨, 깨소금, 초고추장, 깻잎, 조미김

 

 

 

소면을 넣고 삶아줍니다.

소면 봉지에 3~4분 삶으라고 되어 있어..

전 약간 덜익은 걸 선호해서 2분 30초만 삶아줬습니다.

 

 

2분 30초 삶고 바로 찬물에 씻어줍니다~

 

 

깻잎을 잘라서 넣어줍니다.

사진엔 조금 큰데 먹어보니 좀 잘게 자르는게 더 좋을듯 싶네요.

 

어느정도 비벼보면 이렇게 됩니다.

 

 

이제 김을 동일하게 잘라서 넣줍니다.

그리고 들기름을 넉넉히 면에 다 비빌만큼 넣어줍니다.

전 비닐장갑끼고 손가락을 살짝 오므린 기준으로 3번 넣어줬습니다. (2인분 기준 3큰술 정도 될듯 싶네요)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뿌려주시면 완성

 

 

그리고 조미김과 함께 먹어보면 진짜 단백하면서 건강한 맛이 나는 비빔국수 완성입니다.

탁재훈이 그랬던 것처럼 저도 양념장은 필요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맛은 봐야 하기에... 양념장도 만들어 봤습니다.

 

 

 

좌측이 들깨 양념장

오른쪽이 참깨 양념장

 

 

먼저 들깨 양념장부터...

들깨 향과 맛이 나는 초고추장 맛입니다. ㅎㅎ

 

뭐.. 전 그냥 먹는 것도 충분히 맛있어서 양념장은 구지 필요치 않더라구요.

 

이제 두번째로 참깨 양념장...

전 이것도 그냥 그렇더라구요 ㅎㅎ

 

역시 Pure한 것이 진리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지민이는 참깨 양념장이 맛있다고 하고... 유주는 둘다 맛있다고 하네요..

 

고로 결론은 개취(개인취향)이다.. 땅땅땅!!

 

그럼 오늘 저녁 메뉴는 간편한 들깨 기름 국수 어떠신가요?

이상 요리하는 남자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