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넥스트 스파크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쮸 (Tesla, BMW, The Next Spark)

by ゼハン君 2019. 4. 21. 09:16

본문

반응형

어느날 차에 타는데... 계기판에 CODE 35가 탈때 마다 떠 있어서... 

뭔가 차에 문제가 생겼나 했는데....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보니...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알림이라네요 ㅎㅎㅎ

(차 출고한지 2년 반정도 되었는데 스마트키 사용량에 따라 이정도 교환주기가 온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어야 겠습니다.

그래도 스마트키 배터리 부족 알림도 주고... 쮸가 참 똑띠하네요 ㅎㅎ)

 

하여 얼른 교체 해주었습니다.

 

배터리 규격은 CR2032 입니다. 

컴퓨터 메인보드에 들어가는 규격과 같은 규격입니다.

 

스마트키를 열어야 겠죠?

간단합니다.

스마트키 측면의 버튼을 눌러서 키를 꺼내줍니다.

 

스마트키 커버를 여는 사진

 

 

 

 

키를 꺼낸 후 꺼낸 구멍에 1Cm 정도 넣고 지긋이 젓치면 위 사진과 같이 케이스가 분리 되려고 하는 것이 보이게 됩니다.

그 상태로 조금더 힘을 주면 조개입 벌어지듯 커버가 열리게 됩니다.

 

스마트키 커버가 열린 사진

이와 같이 커버가 열리면 배터리가 보입니다.

배터리는 플라스틱 홀더가 잡고 있는 구조이므로 전극(+/-)에 유의하며 배터리를 교체하고 커버를 닫아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

자동차에 가서 문을 열어보니 고장코드가 사라졌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