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엔진오일 교환 시기가 되어서 어디서 할까...
엔진 오일만 유진상사에서 사서 협력 업체(공임나라 등)에서 만원주고 갈까...
아니면 센터를 갈까 고민했습니다...
아무래도 보증기간 내에는 센터에서 이력을 남기는게 좋겠다는 판단하에...
센터에 예약을 하고 입고 시켰습니다.
(물론 공임나라 등에 지불한 이력도 혹시 엔진쪽 트러블시에 입증 가능한 자료이긴 합니다.)
잘 알려진 것 처럼 쉐보레에서 사용하는 엔진오일도 100% 합성유로 품질이 좋은 엔진오일 입니다.
각설하고 아래 영수증 첨부합니다.
전체 금액은 39,963원입니다.
공임 나라 등을 통하면 오일 종류에 따라 편차가 있겠지만 동일한 쉐보레 정품 오일로 교환시
약 34,000원 정도입니다.
차이는 공임이네요.
공임이 14,700원입니다.
공임나라 대비 4700원이 높은 거네요.
뭐..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데... 선택은 자신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참 에어필터를 이번에 갈지 않은 이유는 차량 공식 매뉴얼상 에어필터의 교체주기는 7.2만Km입니다.
이때 주행거리가 11,300Km 였기 때문에 교환하지 않았습니다.
(꺼내서 에어로만 불어달라고 부탁드렸네요. 이 점검 조차도 매 1년 1.9만Km 이긴합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구입이후 두번째 엔진오일 교환이네요.
위는 더 넥스트 스파크 소모성 부품 정비 주기 매뉴얼입니다.
과잉 정비다 자주 갈면 좋다 말이 많지만...
자동자 제조사는 보증 수리를 해줘야 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굉장히 보수적으로 매뉴얼을 만들어서 관리하도록 요구하는 것이 일반적이 아닐까요?
사실 저 교환주기에도 버퍼가 분명 있을껍니다.
오너들이 다 이 규칙에 따라 정비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제 생각은 최소한 매뉴얼 교환주기만 지켜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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