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월 13일 전시된 롯데타워 테슬라 모델Y 퍼포먼스 사진~

물품 구매 정보

by ゼハン君 2021. 1. 13. 14:15

본문

반응형

먼저 이전 포스팅을 보지 않으셨다면 아래 포스팅도 한번 봐주세요

jhum.tistory.com/486

 

테슬라 모델Y 국내 출시 확정!! (2020년 1월 13일) - 모델Y 보조금 및 장점 정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모델Y가 출시하네요 ^^ 작년 10월 쯤 모델3를 시승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정말 놀라움 센세이션 그 자체였거든요. 다만 현재 BMW X5를 타고 있는지라.. 아무래도 공간에

jhum.tistory.com

 

아래 공유된 사진은 네이버 > 테슬라코리아클럽

경기T스린 님께서 직접 촬영하시고 제가 사용허락을 받은 사진임을 밝힙니다.

 

저도 가고 싶었으나 시국이 시국이라 방구석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다시한번 직접 확인하고 사진을 사용하도록 허락해주신 경기T스린님께 감사드립니다.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는 점들이 있습니다.

모델3에서 다양하게 개선된 리프레시 버전과 같은 변화가 느껴집니다.

안타깝게도 이중접합 유리확인이 안되었지만...

이중 접합 확인 되었습니다.

아래 제가 만든 영상 확인해주세요.

이제 남은건 스티어링 열선만 확인하면 리프레시에서 적용 안된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1. 센터콘솔 하이그로시 삭제 (슬라이딩 및 무선 충전 패드 적용)가 확인됩니다.

2. 성인 남성이 앉았음에도 뒷좌석이 매우 넉넉한 공간이라는 것이 확인됩니다. (확실히 휠베이스가 산타페보다 넓기에 너무 좋네요)

3. 광활한 루프글라스~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겠지만 모델3 대비 엄청난 개방감을 선사해주네요)

4. 핸들 열선이 음성 명령으로 켜지는 것으로 보아 소프트웨어 적으로 지원되는 것은 확실한거 같습니다. (아쉽지만 실제 작동 여부는 확인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뒤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기다리고 있을 수가 없었다고 해요)

5. 핸들 조그 휠이 조작하기 좋게 재질이 개선되었네요.

 

 

이제 외관을 살펴볼까요?

 

6. 외관은 단차들이 놀랍게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7. 전동 트렁크 적용된 것도 확인이 되고

8. 뒷좌석 폴딩시 트렁크쪽 버튼을 이용해서 폴딩이 가능하네요.

9. 높이가 1,624mm 로 BMW X5 대비 약 10Cm 정도 낮습니다. (왠만한 성인 여성보다 높이가 높네요. 덕분에 세차하기는 더 편할거 같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상당히 매력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올해 적용될지 모르겠으나 신형 MCU와 4680배터리가 적용된다면 내년이 가장 좋은 구매 적기로 보여지기도하고...

국고 보조금 현황을 볼 때 스텐다드 레인지가 가성비는 정말 끝장나게 좋을 것으로 기대 되기도 합니다.

 

 

한가지 반가운 것은 오늘 아침 조회해보니 모델Y 퍼포먼스도 추가 인증이 되었네요. (모델Y가 두개 있는 건 아래는 5인승 위에는 7인승 입니다.)

스텐다드레인지를 테슬라 코리아에서도 판매하려고 준비한다고 하니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보조금 받을 수 있도록 나온다면 롱레인지를 바로 구매할 생각이고 그렇지 않다면 스텐다드 레인지를 계약해두고 고민하면서 4680배터리 및 신형 MCU 적용을 기다려볼까 싶기도 합니다.

어차피 X5가 이미 감가가 많이 되어서 1년 더 탄다고 더 많이 빠질거 같지도 않고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여러분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남겨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뒷태가 너무 이쁘네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