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엘로치오 마누스 압력계 떨림 및 그룹헤드 온도 상승 안하는 문제 수리 (feat. E61 그룹헤드 스케일 청소)

기타

by ゼハン君 2022. 5. 27. 16:58

본문

반응형

에스프레소 머신을 가정에서 쓴다는 것은 관리를 필요로 한다는 말과 같죠!

 

어느날 압력계가 회초리 처럼 움직이는 증상과 함께 그룹헤드 온도가 잘 안오르는 현상이 동반되었어요.

 

해결 방법은 바로 E61 그룹헤드 스케일 청소!

 

 

이렇게 압력계가 흔들리는 증상

 

 

몽키 스페너로 순서대로 풀어줘요

 

 

으악~~!! 역시나... 

민초 같은 스케일들이 ㄷㄷㄷㄷㄷㄷㄷㄷㄷ

 

 

3Way 밸브쪽은 스케일은 없네요.

 

 

밸브 순서는 꼭 잘 기억해두셔야 해요

커피 오일 찌꺼기가 많네요!

 

 

구연산 진하게 타서 30분 이상 담궈주면 스케일이 떨어져 나갑니다.

 

 

깨끗하죠!

 

 

밸브도 완전 새거 됐네요

 

 

3Way 밸브쪽은 구연산이 아니라 커피클린 용액에 담궈서 불려주었어요

 

 

3Way 밸브 순서 잘 보고 조립하세요!

 

 

레버쪽은 끽끽 소리가 나면 신경 많이 쓰일텐데 그거 해결하려면 내열 식용 구리스 사용해서 윤활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청소하는 김에 지글러도 빼서 청소해주시면 좋은데...

 

 

이게 한번도 안빼고 오래 방치했다면 나사부분에 커피 오일이 쩔어서 안풀립니다.

 

 

그때 블라인드 바스켓에 구연산을 사용하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숫가락을 사용해서 풀어주시면 되는데

세로가 아니라 가로 방향으로 끼워서 풀어주셔야 힘을 받아요

 

 

스케일 청소 후 모든 기능이 정상화 되었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