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MW X5 (F15) 40d 요소수 보충

쮸 (Tesla, BMW, The Next Spark)

by ゼハン君 2020. 5. 9. 11:47

본문

반응형

얼마전 부터 약 1500km주행거리 남았다고 하면서 Adblud 주입 경고가 들어왔습니다.

4월말 연휴가 포함되어 있어서 일단 1250Km정도 여행을 다녀와서 요소수 구입후 오늘 넣어주었습니다.

재미 있는 것은 1500km남았다고 뜬 상태에서 1250km를 주행했으나 749km가 남아 있는 현상이죠.

 

이것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정속 주행하면 요소수도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유록스 (실제 BMW납품되는 요소수라고 합니다.) ISO 22241규격을 만족하여 BMW차량에 사용 가능합니다.

 

 

주입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요소수는 잘 보고 넣으셔야 합니다.

주유건으로 넣는 잘 관리되지 않은 요소수 잘못 넣으셨다가... SCR촉매 등이 손상되면... 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어렵지 않고 가격도 저렴하고 그리 자주 넣지 않아도 되니 좋은 품질의 요소수를 직접 관리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상적인 요소수는 이렇게 물처럼 투명합니다.

 

다만 정상적이 아닌 제품은 색이 탁하거나 결정들이 돌아 다닐 수 있습니다.

http://www.auto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132

 

디젤차 청결수 '요소수' 싼 것 찾다 수리비 1000만원 - 오토헤럴드

[아롱테크] 오는 2019년 9월부터 디젤차의 배출가스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최근 출시되고 있는 디젤차의 배출가스 후처리장치인 선택적 촉매환원시스템(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이하 SCR) 적용차량이 늘...

www.autoherald.co.kr

 

 

 

 

 

F바디 후기형 차량들은 유로5에서 유로6로 강화되는 것에 충족되고자 엔진룸쪽에 요소수 넣는 곳을 만들어 SCR촉매를 추가하였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트렁크에 만들었는데... 진짜 차주에 대한 배려라고는 눈꼽만큼도 없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관련 영상 찾아보시면 진짜 넣기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란 뚜껑이 Adblue 주입구 입니다.

 

 

이렇게 넣어줍니다.

 

주입이 끝나면 이렇게 주행 가능거리와 보충량이 정상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도 만들어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

 

아참 전 배송비 포함 10,200원에 구매했습니다.

실제로 대략 10L정도 넣으면 2~2.5만Km 정도 주행 가능한거 같습니다.

 

물론 스포츠 주행하면 1만킬로 내외 타지 않을까 싶구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