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배터리 테스터기 (MICRO-200 Pro) (feat. BMW X5 40d AGM 배터리 CCA 상태 점검)

쮸 (Tesla, BMW, The Next Spark)

by ゼハン君 2020. 6. 14. 13:22

본문

반응형

https://jhum.tistory.com/461

 

자동차 배터리 테스터기 (MICRO-200 Pro) (feat. 넥스트 스파크 배터리 CCA 상태 점검)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내차의 배터리가 수명이 얼마나 남은건지... 갈아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이 될 때가 있죠. 그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CCA측정기 입니다. CCA?? 그게 뭐냐? Cold Cranking Amp

jhum.tistory.com

배터리 테스터기 관련 내용은 앞의 포스트 참고해주세요~

 

바로 BMW X5 40d 차량의 배터리 상태 체크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트렁크에 있는 배터리 커버를 분리해줘야 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육각 볼트이구요

 

 

8mm 입니다.

 

 

바구니(?) 같은 곳에도 2개 해서 총 5개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배터리 단자에 연결해줍니다.

 

 

 

 

 

이틀전 주행하고 현재 12.42V 로 배터리 상태는 괜찮은거 같네요

 

 

 

용량은 배터리 위에 적혀 있습니다.

950CCA로 기록되어 있네요.

 

 

 

 

 

 

배터리는 나름 괜찮은 성능인거 같네요.

다만 90%이상을 기대했었는데 과한 기대 였나봅니다 ㅎㅎ

 

그런데 배터리 커버 탈착하는게 번거로워서... 혹시 엔진룸쪽에 점프선 있는데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더군요.

그래서 직접해봤습니다.

 

 

점프 단자에 연결하고 

 

 

전압이 살짝 떨어지긴 하는데... 테스트 돌려봤습니다.

 

헉!! 배터리 당장 교체각으로 나오네요.

역시 테스트는 배터리에 직결하고 사용하세요~

 

근데 배터리 전압만 측정하는 용도로는 대략 괜찮을 것도 같네요

 

 

아래 유투브 영상도 올려두었으니 시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