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두부김치 만드는 법

요리

by ゼハン君 2020. 6. 25. 13:39

본문

반응형

두부김치 좋아하시나요?

오늘 같이 비오는 날이면 막걸리에 두부김치 캬~~~ 넘 훌륭하죠 ^^

 

재료도 조리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저는 자주 해먹는 편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재료: 돼지고기 아무 부위나(앞다리 뒷다리OK) 전 삼겹살200g, 김치 250g, 양파 반개, 당근 (Option) 20g 내외, 청양고추 2개, 홍고추 (Option) 2개, 대파 20g, 황설탕 0.3T (3g), 간마늘 1T, 고춧가루 1.5T, 참기름 2T, 깨소금 약간, 간장 2T, 두부 1모 or 순두부

 

 

삼겹살을 노릇 노릇 구워줍니다.

만약 기름이 많지 않은 부위를 쓰시는 경우 식용유 둘러주세요.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줍니다.

 

 

이렇게 노릇노릇 구워지면 황설탕을 넣고 조금 더 눌려줍니다.

설탕이 살짝 그을리면서 고기의 잡내와 풍비를 올려줍니다. (살짝 타기 직전까지)

 

Tip. 이 단계에서 간장을 미리 넣고 간장 눌린 맛을 이 단계에서 추가하심 더 맛있습니다.

 

 

그정도 되었다면 이제 물 90ml를 부어주면서 고춧가루 1.5T를 넣어주고 섞어줍니다.

 

 

어느정도 살짝 섞이면 (5초 내외)

 

 

바로 김치 250g을 넣어줍니다.

김치에 돼지 고기 기름과 맛이 녹아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김치가 섞이고 나면 간마늘 1T, 간장 2T(앞에서 넣었다면 제외)를 넣어줍니다.

 

 

잘 볶아지면 양파와 당근을 넣어줍니다.

 

 

양파와 당근이 익었다면 고추와 파를 넣고 한번 뒤적여주고 불을 끄고 잔열에 익혀줍니다.

 

 

이렇게 고추와 파가 살아 숨쉬고 있어야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2T를 넣어 마무리 해줍니다.

 

(아... 군침돈다 ㅎㅎ)

 

 

전 순두부를 좋아해서 순두부로 했어요.

그리고 두부 데우실 때 Tip인데 참기름 사용하시면 특유의 잡내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짜장 떡볶이와 함께 두부 김치를 준비해서 먹었습니다.

짜장 떡볶이는 다음에 한번 보여드릴게요~

 

비오는 오늘 저녁에 두부 김치 어떠신가요?

이상 요리하는 남자였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