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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아직도 현기차의 호갱(호구 고객)이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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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ゼハン君 2013. 12. 6.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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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개인 블로그니까... 제 마음데로 제 소신것 글을 좀 써볼까 합니다.


며칠전 지인들과 술자리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내 주변에 이토록 호갱(호구 고객님)이 많은지... 세삼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뭐..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갔지만... 간단히 정리하면..

"수입차 좋은거 알지 튼튼하지... 근데 XX비싸잖아... 비싸면 좋은거 당연하지..."

"Benz S class 좋은거 알지... 에쿠스가격에 2배 잖아... 당연히 좋아야지.."


열띤 토론이 오고 가는데.. 내가 과연 왜 무슨 부귀영화를 보겠다고 핏대세워가며,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미 호구 마인드가 깊이 박히고 남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려고도 하지 않는 사람들을 구지 변화시켜줄 의무는 제게는 없으니까 말이죠...


그래서 블로그에 글하나 쓰고 이제 긴말 필요 없이 이거 보여주고 너님이 판단하시라고.... 이야기 하고 싶어서 쓰게 되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 글을 보는 당신... 당신도 그렇게 느끼십니까??


진정한 호갱님의 자질을 갖추고 계신 것에 심심한 유감을 표현합니다.


이제 부터 제가 전개하는 Fact에 근거한 일련의 기사들을 유의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수입차요... 비싸죠... 절대 저렴하다는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위의 논리는 틀렸다는 겁니다.


S class와 제네시스 또는 그랜져와 비교를 한다.. 물론 비교 가정이 잘 못되었습니다. 

그런데... 단순비 비싸니까 튼튼하고 안전하다는 논리는 잘못 되었다는 겁니다.


이제 긴말 안하기로 했으니... 

(아.. 링크가 모바일에서는 정상적으로 redirect가 안되네요... PC를 이용해서 링크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또는 1회 클릭하여 링크를 열고 해당 URL을 copy & paste 하시면 정상 기사로 연결됩니다.)


모하비 전방충격 (에어백 불량)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page=1&divpage=48&category=4&search_type=sub_memo&keyword=%C1%DF%B1%B9&no=163132

에어백잘터져요 패러디



에어백 안터지는 사고.. 수도 없지 많지만 대표적인거 아무거나 하나... (현기차 에어백하면 마샘[마르지 않는 샘물] 같은 자료를 보실 수 있음)

제네시스 풀옵션 6800만원 차량 에어백 불량 (측면추돌 사망)



자... 이제 감이 오십니까??

왜 저런 패러디가 나오고 이런 무수히 많은 자료들이 현기차를 까야 하는지...

우리는 자동차를 편하려고도 타지만 안전하려고도 탑니다.


각설하겠습니다.


위 차량 가액... 모하비 SUV 한국에선 2WD많이 타시지만 원래 4WD로 오프로드 달리라고 만든 차인거 아시죠?

3,900~4,600만원 입니다. (옵션 별도)



제네시스요??

아쉽게도 사고차량의 가격표를 입수하지 못했습니다.

엇그제 외관 및 전자제품 BMW를 그대로 카피한 신형 제네시스가 나와버렸으니까요...

뭐... 좀더 올랐을뿐 크게 차이 없고 사고차량이 풀옵이었던 것이니 지금 가격표를 공개합니다.

4,600~7,000만원 입니다. -_-;; (이것들이 완전 돌았군요.. BMW 카피 짝퉁을 말이죠... 진심 부끄럽네요)


자 그럼 아까 그 논리 다시 적용해 봅시다.


비싸니까 튼튼하고 안전하고 좋은차다...


아... 그러세요... 고객님(호갱님...)....

이건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똑같이 측면 추돌입니다.

심지어... 혼자 떼려 박았던 제네시스에 반헤 운동에너지가 있는 두대의 차량이 떼려 박았죠...


아~ 골프가 수입차니까 비싸잖아라고 반문하실 분들을 위해서 준비 했습니다.



ㅋㅋㅋ 네.. 반값도 안되네요.... 이제 어떤 이유를 드시겠습니까??


다음 사례를 보시죠...



파사트 현금수송차량 후미 추돌 (운전자 김여사 멀쩡 -_-;;)


뭐... 이번 사례는 일부러 가격대가 비슷한 녀석들로 준비 해봤습니다.


물론 어느정도의 속도로 떼려 박았는지 조건이 없기 때문에 비교자체가 안된다고 반론을 제기하는 분들 계시겠죠...

인정합니다. 하지만 사고라는게 언제나 같은 조건으로 일어나는 일은 아닌만큼 실험 대상군을 찾으려면 충돌 시험장에나 가야 합니다.

즉 판단은 너님이 하세요. 전이제 Fact만 전달합니다.



자 그럼 이쯤에서 한가지 의문이 들죠...

그래 좋다.. 수입차 좋은데.. 그럼 언제나 좋아?? 언제나 안전을 보장해??

그건 아니죠... 이게 무슨 다이아몬드로 만든 물건도 아니고.... 불가항력이란건 존재합니다.

가령 체급이 다른 차량들 끼리의 충돌은 S class할애비가 와도 비극적인 결말이 옵니다... (안전운전 방어운전은 기본이라는 겁니다.)


골프 버스 후미 추돌 골프 운전자 사망사고 (차고 높이에 따른 사망 사고)


이건 말그대로 차고 높이에 따른 사고 입니다. 골프가 버스 후미로 깔려 들어가면서....(버스가 급정차하면서 앞으로 쏠리면서 후미가 들리고.. 이를 본 골프 역시 급브레이킹 하면서 앞으로 쏠리면서 전고가 낮아지니... 그대로 버스 후미로 깔려 들어간 사고 입니다.)

버스 범퍼가 전방 본네트 거치지 않고 운전자앞유리를 통해서 운전자를 그대로 덥친겁니다.


자... 상상이 가시죠... 버스 범퍼가 그대로 운전자 상반신을 그대로 가격하면서 밀고 들어왔다는 겁니다.


고인에게는 죄송하지만 아마 시체는 상하반신이 분리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걸 불가항력에 의한 사고라고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갑니다.

그럼 이제 또 그런 의문을 제기합니다.

수입차는 수리비가 비싸다...


네 맞습니다.

비쌉니다...

국산차 범퍼 가는데 많이 나와야 30~100만원이면 뒤집어 씁니다..

수입차... 기본 200만원 가볍게 넘어갑니다.

정식 센터에 들어가면 말이죠...


근데 여러분 한가지만 묻겠습니다.

여러분 고장나거나 사고나면 국산차 모두 공장에 들어가시나요?

물론 그럴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선택의 폭은 다양하니까요...


정말 ㅎㄷㄷㄷ 합니다.

자 대안이 없냐... 지인이 수입차 타는 사람 몇 있습니다.

그들은 어디서 고치냐... 딱 좋은 예로 견적 1050만원 나왔던 사고가 지인에게 있었습니다.


사설가서... 230만원에 해결봤습니다...

물론 상대 보험사에는 미수선처리로 일부금액을 조정해서 합의 보고 말이죠...

이런 말을 공공연하게 이야기 하면 안된다고 생각은 하지만 실제로 일어나는 일이니 만큼 살짝 실 예를들어 드린겁니다.


지인은 차 고치고 돈도 남았습니다.

(근데 이게 남은거라고 보기는 어렵죠... 사고차량이라 감가된걸 생각하면 당연히 받아야하는 금액으로 보시는게 맞긴합니다.)



그럼 이런 안전사양 말고 또 현기차를 선택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냐구요??

아... 무궁무진합니다...


소나타 하이브리드 현실 (연비 개판)


신형제네시스 기술의 한계

부끄러운 짭퉁 BMW카피본 제네시스...

싼타페 누수 문제 눈가리고 아웅... 누수부분 보증기간 5년...

안전에 무관심한 현기차 에어백 센서 개수차이 (모닝 VS 스파크)

투싼IX 에어백 센서 개수 차이 (내수형 VS 수출형)

포르테편

카니발 에어백 구라편... (현재까지 이어지는 호갱만들기...)

투싼IX 빗길 미끄러짐 사고로 6개 에어백 모두 미전개... 28세 운전자 사망 -_-;



그렇다면 최근 차량은 개선이 됐을까?
싼타페DM - 2014-05-18 뉴스... 갈비뼈 5개가 부러져도 에어백 안터져... -_-;; (이게 차냐!!!!!!!!!! 사람 목숨가지고 장난질....)

YF소나타 (너나타) 80% 브레이크 결함 (리콜은?? 그거 먹는거에요? 아는 사람만 조용히 쉬쉬~ 수리)
브레이크로 장난질 하는건 고객 목숨가지고 장난질 하는거랑 똑같은 것...
이 문제로 브레이크 오작동 사고나면 고객 조작 미숙이라 칭하고 너님이 다리 근력이 없어서 사고 난거라 할판..

투싼 시속 100Km로 달리다 충돌 후 운전자 사망... 에어백 하나도 안터짐.... -_-;;

그럼 국산이라고 다 비슷한 상황이냐...
쉐보레 진짜 한국에서 안습인데....
말리부가 16톤을 견디고 안전공간이 확보됨.... -_-b

YF소나타 (너나타) VS 말리부 측면 충돌 실험



흉기차는 절대 못하는 시속 100Km 충돌 실험 (알페온)

한국사람들이 아반떼보다 구리다고 까는 크루즈... 아병딱(아반떼)은 절대 못하는 시속 100Km 충돌 실험 (크루즈)


그러면 흉기는??


녹이 스물스물.... 당신의 생명을 위협하는 자동차.. (근데 수출형은 달라?? 가격도 싸면서!!!)


이게 차냐.... 쉐보레 경차랑 박아도 걸레가 되는 흉기차....

미국 소나타 하이브리드에 이어 K5 하이브리드 연비 과장광고로 패소 판결 한국은?? 원고 승소 판결 -_-;;





시간만 허락한다면 예전에 봤던 모든 자료까지 다 올려보고 싶지만 살짝 찾아봤는데 안나오네요 ㅠㅠ


이제 판단은 너님이 하시는 겁니다.

물론 저도 현재 흉기차 탑니다. 그것도 준대형으로 말이죠...

다음에 또 이거 살꺼냐... Oh... No...


한가지만 분명히 할께요... 우리가 비싸게 사주면 현기차 돈많이 법니다...

원가절감해서 1000만원도 안되는 차를 3~5천만원씩 주고 구매하고 있으니 대단한 이득을 보고 있는거죠...

그럼 현기차 이걸 어디다 투자하냐... 기술개발해서 자국민에게 더 좋은 품질로 보답하면 그건 기업윤리가 좋은 측에 아니 아주 바람직한 기업입니다.


근데 현기는?? 미국에 다 퍼다 줍니다.



하필 조선일보네요...

ㅋㅋㅋㅋ "20년 32만키로 보증.... -_-;;"

길게 이야기 안하겠습니다.

이정도 보증 세우려면 부품은 어떨까요.... 이건 익히 아시죠?? 부품이 다르다는거... 역수입하면 부품구하러 미국에 주문한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껍니다...




마지막으로 하나 묻겠습니다.

"당신은 아직도 현기차(흉기차)의 호갱 이십니까?"


소비자의 권리는 소비자인 스스로가 챙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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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24 시사매거진 2580 에서는 "공포의 운전대"라는 제목으로 결국 흉기차의 MDPS문제를 공론화 시켰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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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214&aid=0000583800







핸들에 문제 없다고 그렇게 발뺌하고... 미국, 유럽에서만 리콜하다가... 이제서야 한국에 터졌네요...

그동안 잘 막았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미친 개이버(naver.com) 완전 쓰레기들이네요...

역시 정부와 실권력자들의 개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시간 검색어 1위하던 공포의 운전대 키워드를 단박에 삭제해버리는 만행을 저지른게 만천하에 공개되었군요.

제가 네이버 블로그 안쓰는 이유입니다.


정말 대단한 대한민국... 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털사이트 답네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봐라...)


이래도.. 계속 흉기차 살껍니까?

당신의 목숨은 몇개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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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매거진 2580 MDPS 커플링 공포의 운전대 총정리 및 사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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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아직도 흉기차의 호갱이신가요? (부제: 제발 똑똑해 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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