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09-20] 보홀 육상투어 안경원숭이 타르시어 (Tarsier)

필리핀

by ゼハン君 2017. 12. 24. 11:07

본문

반응형

필리핀 그것도 보홀을 여행하는 이유

여러분은 무엇때문인가요?


아름다운 바다에서 스노클링이나 스킨스쿠버... 그리고 안경원숭이 관찰!!

안경원숭이가 서식하는 몇 안되는 곳중 하나 그곳이 바로 필리핀 그것도 보홀입니다.

(아마 다른곳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하진 않습니다.)


잡지에서 이 영장류를 보고는 정말 보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해져서 찾아 가게 되었으니 말이죠 ㅎㅎ

이번 여행은 이 녀석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냘픈 다리와 부드러운 털과 초롱초롱한 커다란 눈을 가진 이 동물은 몸길이가 약 12.5센티미터에 무게는 114그램 정도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성인 손바닥보다 작고 무게는 정말 든것 같지도 않은 100그람 남짓이라니...



안경원숭이를 볼 수 있도록 그들의 서식지에 관람 시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필리핀 안경원숭이는 갇혀서는 잘 살지 못합니다. 살아 있는 곤충을 많이 잡아먹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손을 타는 것을 싫어하는 것도 그 원인 가운데 포함된다고해요.


그리고 1997년에 필리핀 정부는 필리핀 안경원숭이를 “특별 보호종”으로 지정했습니다. 

따라서 이 안경원숭이를 사냥하거나 서식지를 훼손하거나 애완용으로 키우는 것은 불법입니다.


따라서 이 시설도 국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유추되며, 그들의 생활환경을 최대한 방해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인증샷 찍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안경원숭이 서식지의 느낌입니다.

비가 와서 바닥은 많이 미끄러웠습니다.



오~~!!! 드디어 안경원숭이가 있다는 표지판!



하악... 이녀석들 자고 있네요 ㅎㅎㅎ

안경원숭이는 야행성이며, 하루의 대부분을 자면서 보냅니다.

밤에도 돌아 다니는 시간은 먹이 활동을 하는 시간뿐이라고 합니다.



자는 모습이 귀엽네요 ㅎㅎ

어떤분들은 기즈모 닮았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암튼 정말 신기방기합니다.



이 녀석들이 햇볕을 싫어하기 떄문에 항상 큰 나뭇닢 아래서 잠을 잡니다.

해서 사진을 찍어도 잘 안보여요...

보정 많이 해야 됩니다 ㅎㅎ


어쨌든 저 뒤에 유주와 함께 보이네요.



호오라~~ 이녀석은 눈을 번쩍!! 뜨고 있네요







진짜 어른 주먹보다 작습니다..

이런 원숭이가 있다니 정말 놀랍죠!




윙크를 날리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을 자다 깬거에요

큰소리 내지 못하게 하고 있고 조용히 관찰하게 되어 있지만 아무래도 발걸음 소리 때문에 선잠을 자는 것 같아요..


게다가.. 중국 및 한국인 단체 관광객들...............

쓰레기들입니다.

외국 나가보면 중국인이나 한국인이나 국민성 별반다르지 않습니다.

진심 부끄럽죠...

제발 나만 아니면 된다는 사고 어떻게 좀 해보면 안되겠습니까?


선진국 X드립치기 이전에 기본 소양부터 갖추고 진짜 선진국 사람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 유의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워...워....) 갑자기 흥분해서 곁길로 샜네요....

암튼 이럴때면 정말 같은 국적을 가지고 있다는게 부끄럽습니다.





아.. 이녀석 꿀잠 자고 있습니다 ㅎㅎ




이 녀석도 숙면중이네요 ㅎㅎ




이녀석들은 자다 뭐하는건지 ㅋㅋ

사람이랑 똑같아요.. 뒤척이기도하고...




자다 깬 김에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ㅎ

(절대 미개한 사람들처럼 깨운거 아닙니다^^)



어머니 아버지도 신기해 하십니다^^



안경 원숭이 보호를 위해서 이렇게 항상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하고 관찰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 정말 만저보고 싶어요 ㅎㅎ





유주가 기념품 샵을 절대 지나칠리가 없죠 ㅎㅎㅎ

결국 50페소를 주고 기념품을 하나 샀습니다.


근데.. 한국에 돌아오기도 전에.. 눈알이 하나 없어진건 안비밀...

털도 막 빠지는 것도 안비밀....

(눈알이 빠지니 좀 징그러워진 것도 안비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은 1200원 정도였는데 품질은 100원? ㅎㅎ






보홀 여행시 꼭 들러보세요^^




[보홀 여행 관련 글]

[2017-09-20] 보홀 육상투어 초콜렛힐 (Chocolate hills)

[2017-09-20] 보홀 육상투어 안경원숭이 타르시어 (Tarsier)

[2017-09-20] 보홀 육상투어 인공숲 (Man-Made Forest) & 행잇브릿지 (Hanging Bridge)

[2017-09-20] 나비농장(Habitat Butterflies Conservation Center)

[2017-09-20] 보홀 육상투어 로복강 선상뷔페 (Loboc River Cruise With lunch)

[2017-09-20] 보홀 육상투어 바클라욘 성당(Baclayon Church), 혈맹기념비(Blood Compac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