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중국식 계란 볶음밥 만드는 법

요리

by ゼハン君 2020. 2. 13. 20:28

본문

반응형

집에 열려놓은 밥은 있는데 뭐해먹기는 귀찮고 할 때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중국식 계란 볶음밥

중국집에서 시켜먹으면 쓸 때 없이 비싸고... 살찌고...

재료가 신선하고 간을 내가 원하는 만큼 맞출 수 있다면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 효과도 생깁니다.

 

재료: 계란 2개, 새우(option), 밥 한공기, 파 반뿌리, 간장, 치킨스톡(option), 소금, 후추

 

 

새우는 냉동 칵테일 새우일 경우 물에 미리 해동해주고, 꼬리를 떼 줍니다.

 

계란에는 후추를 약간 넣어줍니다.

소금도 한꼬집 넣어줍니다.

 

 

 

대충 냉동 밥 한그릇 해먹을 양입니다.

사실 파가 좀 많은데 저거 반정도만 해도 됩니다.

근데 전 파를 좋아해서 많이 넣었어요~

(이게 집에서 해먹는 장점 아니겠습니까 ㅎㅎ)

 

 

파 기름을 내야 하니까 좀 많다 싶을 정도로 부어 줍니다.

대략 3~4큰술쯤 되는거 같네요.

 

 

파의 흰부분을 사용해서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 기름이 어느정도 나면 계란을 넣을 준비를 합니다.

계란을 풀어놨는데... 사실 안풀어놔도 상관은 없습니다.

계란 2개 풀어서 사용했습니다.

 

 

계란을 넣고 사정없이 돌려줍니다.

그리고 계란이 어느정도 풀어지면(?) (덩어리 덩어리 나눠지기 시작하면) 

백종원은 이 때 가장자리에 간장을 1큰술 넣어서 졸이고 그걸 계란으로 닦아내는 느낌으로 하던데 다양하게 먹어보니 그 방법도 괜찮습니다.

근데 잘못하면 태울 수 있으니 요리 초보분들은 밥에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Tip. 간장은 밥에 향을 입히는 거지 간을 하는건 아니거든요.

 

 

 

밥을 넣고 잘 부숴줍니다.

 

 

이렇게 간장을 넣으시면 안태우고 좋긴합니다. 

실력이 올라가시면 계란 익힐때 도전해보세요 ^^

그리고 간장 넣고 조금 볶고, 소금 1g정도 추가해줍니다.

(간은 소금으로 하시는거니까 먹어보면서 맞추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때 혹시 치킨스톡 있으시면 약간 추가해주면 감칠맛이 기가 막힙니다.

 

 

밥이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면 파와 새우를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새우가 다 익어서 색상이 변하면 불을 끄고 마무리~

 

 

이렇게 이쁘게 담는 팁 궁금하신가요 ㅎㅎ

밥그릇에 볶음 밥을 담고 그위에 접시를 올리고 샤락~ 뒤집으시면 됩니다 ㅋㅋ

 

어떠신가요.. 말이 길어서 그렇지 실제로 재료 손질부터 먹기까지 10분도 안걸린답니다.

 

오늘은 중국식 계란 볶음밥 어떠신가요?

이상 요리하는 남자였습니다~~~

 

 

 

호~옥~시나 예전에 저와 함께 만드신 짜장이 있으시다면 짜장까지 넣으시면 그냥 끝~~~ ㅎㅎㅎㅎ

 

https://jhum.tistory.com/445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